부의장에 구복규. 김성일 의원, 7개 상임위원장도 선출

전라남도의회는 6월 30일 열린 제11대 후반기 의장선거에서 김한종 의원(장성2, 더불어민주당)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좌로부터) 김한종  의장,  구복규, ‧김성일  부의장
(좌로부터) 김한종  의장,  구복규, ‧김성일  부의장

30일 전남도에 다르면, 신임 김한종 의장은 “도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꿈과 행복으로 희망찬 전라남도의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모든 의사결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종 의장의 주요 공약은 ▲열린 의회·강한 의회 구현 ▲의정활동 홍보 강화 ▲의원 지역숙원사업 해결 예산 증액 ▲도의회 정무특보 임명 ▲의회 민원소통위위원회 구성 추진 등이다.

장성 출신 김한종 의원은 제7대 전남도의회 의원․예산결산위원장, 제9대 전남도의회 의원․농수산환경위원장, 제11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이날 선거에서 부의장으로 구복규 의원(화순2, 더불어민주당), 김성일(해남1,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또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 의원(목포5, 더불어민주당) ▲기획행정위원장 박문옥 의원(목포1,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환경위원장 강정희 의원(여수6, 더불어민주당),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현창 의원(구례, 더불어민주당),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최무경 의원(여수4, 더불어민주당) ▲농림해양수산위원장 정광호 의원(신안2,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장 유성수 의원(장성1,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