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의원, 미래산업 견인할 핵심 공공기관과 R&D 인프라 나주·전남에 유치할 것”

신정훈 국회의원 (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은 16일(화)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혁신도시 시즌 2를 위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토론회에 참석하여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의 조속한 추진과 핵심공공기관 및 R&D 인프라의 나주 혁신도시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 신정훈 의원
▲ 신정훈 의원

16일 신정훈 의원실에 따르면, 신정훈 의원은 “이달 중에 있을 국토연구원의 ‘혁신도시 성과평가 및 정책지원 용역’발표는 공공기관 2차 이전과 혁신도시 시즌 2를 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핵심기관과 인프라의 추가 이전을 조속히 추진하여 산(産)·학(學)·연(硏)·관(官)이 어우러진 지방의 성장거점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의원은 “혁신도시 시즌 2와 공공기관 2차 이전은 ‘기계적 공평’이 아니라 ‘실질적 균형’을 이루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며 “군사독재가 시작하고 보수정권들이 지속해온 불균형발전 전략의 최대 피해지역인 호남에 대한 우선적이고 과감한 투자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신 의원은 “실질적인 산업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공공기관과 대규모 R&D 인프라를 우리 나주, 전남에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향후 나주혁신도시의 완성을 위해 공공기관 2차 이전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와 광주전남연구원의 주최로 열린 이날 토론회에는 신정훈 의원 외에도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국회의원) 등 전남 정치권 주요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송재호 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각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