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배우 박정자, 윤석화‘관악산 메아리’프로젝트 동참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주민 들에게 위로와 치유메시지를 전하기 위해‘관악산 메아리’시(詩)낭송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좌로부터 ; 윤석화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 박정자 관악문화재단 이사장 (관악문화재단 제공)
▲ 좌로부터 ; 윤석화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 박정자 관악문화재단 이사장 (관악문화재단 제공)

관악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주옥같은 시 한 편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와 문화예술계에 따뜻한 숨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나라 연극계를 대표하는 명품배우이자, 흡입력 있는 목소리로 수많은 작품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박정자 관악문화재단 이사장이 시낭송 첫 주자로 나서 ‘관악산 메아리’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두 번째 주자로 나선 연기 인생 45년의 공연계 여제(女帝), 윤석화 한국 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은“앞으로 약 한 달간 이어질 시(詩) 배달이 우리 주변에 사라진 대화와 온기를 이끌어내는 작지만 큰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선보일 총 8편의 ‘관악산 메아리’ 시낭송 영상은 관악중앙도서관 소나무봉사단 서미자 회장과 정선희 사서, 김홍리 다문화 강사 등 각계각층의 재능기부뿐 아니라, 문화예술계 대선배와 관내 청년 예술가의 콜라보를 통해 완성되어서 더욱 특별하다.

올해 공연장 상주단체로 관악문화재단과 처음 인연을 맺은 에임 아츠 앤컬쳐(AIM Arts & Culture) 소속‘스페셜앙상블’이 관악4중주로 배경 음악을 직접 연주하였으며, 관악구에 뿌리를 둔 청년예술가들이 자신만의 음악과 회화 작품으로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관악구의 작은 공간에서 꾸준히 창작활동을 해온 배윤수 청년예술가는 “시에 색을 입혀 하나의 메시지를 완성하는 과정은 제게 참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좌절하지 말고 코로나19 위기를 슬기 롭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관악문화재단은 마치 메아리처럼 코로나19로 심리적인 불안과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글귀와 함께 자발적으로 응원메시지를 개인 SNS에 게재 하는 방법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시낭송 영상은 시민들의 코로나19 관련 사연과 사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꾸밀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매주 재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 전 채널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