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8~12일 5일 동안 총 6회 진행

광주시교육청이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 행정구역별로 나눠 8~12일 5일 동안 ‘2020년 학부모회 설명회’를 총 6회 실시했다.

▲ 광주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명회
▲ 광주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명회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0년 학부모회 설명회’는 코로나19로 기존 예정일로부터 두 달 늦게 실시됐고 6월 무더운 날씨에도 각급학교 학부모회 회장들의 참여도는 매우 높았다.

설명회에서는 2020년 시교육청의 학부모 사업 관련 정책 및 예산 지원에 대해 안내했고 ‘권역별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학교급별 대표도 선출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직된 ‘권역별 학부모 네트워크’에서는 단위학교별 학부모 연락망 구축을 통한 학부모 의견 수렴, 학부모들 간 활동 사례 공유 및 소통 등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여 학부모의 교육정책에 대해 제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학부모회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학부모 관련 사업 진행에 있어 일선 학교 교사의 부담 감소 및 효율성 증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설명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참여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정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연중 상시적으로 학부모회 컨설팅을 실시하고 예산지원 계획을 수립해 학부모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