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개설 이래 600여명 배출 - 국내외 관련 분야 진출해 핵심역할 수행

광주·전남 유일의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졸업생 출신들의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열기가 뜨겁다.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출신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출신

2010년 프랜차이즈 전문학과로 개설된 이래 600여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기업 및 관련 산업 분야에 진출하여 핵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취업뿐만 아니라 학과의 현장형 수업과 프랜차이즈 기업 현장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하여,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들도 상당수에 이른다. 현재 졸업생들은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14개 브랜드 25개, 직·가맹점 207개 확대 및 1,000여 명이 넘는 고용을 통해, 프랜차이즈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필드키친(3개브랜드, 직가맹점 35개), ㈜레몬테이블코리아(6개브랜드, 직가맹점 52개), ㈜셀디(직가맹점 12개), ㈜나비상회(직가맹점 5개), ㈜미친고기(직가맹점 20개), ㈜BOB(직가맹점 19개), ㈜스카이푸드(직가맹점 5개), ㈜자리봉국밥(직영점 3개), ㈜정우종합유통(직가맹점 32개), ㈜오리 27년(직가맹점 17개), ㈜황금닭발(직가맹점 4개) 등 업종별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창업 및 브랜드를 런칭하여 성공을 거두며 재학생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은 “프랜차이즈 현장 업무와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재학생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교육한 성과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본사 창업이라는 결실을 맺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교수로서 보람과 향후 건실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성 있는 프랜차이즈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CEO 역할, 점포개발, 상품개발, 슈퍼바이저, 물류관리, 교육관리, 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우수 인재의 양성을 위해 프랜차이즈 산업관련 현장에 오랜 경험이 있는 전문교수진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