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오는 8일까지 우리지역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와 투자유치 강화를 위해‘2020 ACBC(AI·콘텐츠·기업종합지원센터) 제1기 투자IR’참여기업을 모집한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3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20 ACBC 제1기 투자IR’은‘2020년 투자진흥지구 투자활성화지원’의 일환으로 지역의 인공지능 콘텐츠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하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는 인공지능, 콘텐츠 분야의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과 도약성장기업, 기업공개대상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50개 기업을 모집하며, 해당기업들에 대한 투자유치 5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17개 창투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 ▲사업아이템 분석과 컨설팅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활동 ▲멘토링, 투자유치 관련 교육 ▲해외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기업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tct.or.kr) 통합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oh7304@gitct.or.kr)로 오는 8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번 투자IR 참여기업 모집을 진행하는 AI·콘텐츠·기업종합지원센터(ACBC)는 우리지역 인공지능과 콘텐츠분야의 기업들을 통합지원하기 위해 진흥원이 올해 초 구축하였으며, 지난 달 개관한 전일빌딩245 5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