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올해 6월 준공예정인 (가칭)사회적가치지원센터의 명칭을 주민 아이디어로 공모한다.

▲ 광주 서구 (자료사진)
▲ 광주 서구 (자료사진)

26일 서구에 따르면, 농성동에 위치하는 사회적가치지원센터는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지하 1층~지상3층 연면적 621.7㎡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사회적가치지원센터는 주민 소통, 사회적가치 정보제공, 아이디어 발굴, 개인ㆍ단체간 네트워크 형성 등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공동체 문화 형성을 추구하는 기관이다.

센터에는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공유센터 등이 입주할 예정이며, 오픈스페이스, 공유부엌, 좌식 멀티룸, 회의실 공간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에 서구는 센터의 준공이 다가옴에 따라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명칭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 참여는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늘 6월 26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7월 중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총 11편을 선정해 최우수 50만원, 우수 1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통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이 모여, 긍정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명칭공모에 많은 구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