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도 도예가 됐어요 손자에게 자랑할거예요~”

▲ 강진군 대구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 개소
▲ 강진군 대구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 개소

[빛가람뉴스]강진군 대구면에서 지난 21일 ‘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의 개소식이 열렸다.

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는 전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장형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고령화된 농촌 사회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삶의 질 및 소득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상저마을 어르신 9명이 이곳에서 다육식물 화분 등 소규모 생활자기를 제작하고 있다.

군은 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가 강진군 민선7기 핵심 공약사항의 하나인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및 내실화’에 기여하며 행복한 지역사회 구현에 일조하게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어느 정도 운영이 안정화 되면 수익금과 노인일자리 보조금으로 사업을 계속 추진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구면 상저마을 김대선 이장은 “강진군에서 적극 지원해 줘 고요하던 상저마을에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이 시작되고 어르신들이 활기를 찾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든 다육식물화분을 전달했다.

이승옥 군수는 “상저마을도자기연구소에서 추진되는 노인일자리 사업은 고려청자의 고장 강진이라는 정체성에도 걸맞고 어르신들의 경제 자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