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한 청년이 실행까지, 2천만원 이하, 6∼9개 사업 제안 모집

광주광역시는 올해 6번째를 맞는 ‘광주청년축제’ 프로그램을 공개모집한다 각 프로그램 2000만원 이하로, 6~9개 제안을 모집한다.

▲ 2018년 7월 13알 열린 청년축제 (자료사진)
▲ 2018년 7월 13알 열린 청년축제 (자료사진)

광주시에 따르면, 응모 자격은 광주시에서 활동중인 청년 단체와 법인 또는 광주시에 주사무소가 있고 시에 거주하는 청년 문화·행사 기획 사업자다. 형식에는 제한이 없고, ‘광주’, ‘청년’, ‘코로나 이후의 광주청년’ 등 내용을 담으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7까지이며, 제안 내용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 단체·법인 및 사업자는 제안한 프로그램을 직접 수행하고, 축제기획단으로 참여하여 청년축제 전반에 대하여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올해는 그간 청년당사자를 비롯해 지역 내에서 제기돼온 의견을 반영해 ‘세계청년축제’가 아닌 ‘광주청년축제’로 명명하고, 태풍과 무더위 등 날씨 변수를 줄이기 위해 가을에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총감독과 대형 기획사 없이 지역 청년 스스로 주체가 돼 ‘광주’와 ‘청년’에 대한 자신들의 목소리를 담아 청년문화의 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코로나19 추이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규모 집합행사보다는 시간과 장소, 형식에 제한이 없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코로나 상황을 계기로 광주에서 살아갈 청년들의 삶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제안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광주광역시 청년청소년과(062-613-2722).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