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유소년승마단, 승마 산업 핵심인력 육성

전라남도 영광군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재능 있는 초·중학생을 선발해 승마산업 핵심인력으로 발굴·육성하고자 홍농읍에 소재한 영광승마장에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해 운영 중에 있다.

▲ 승마 동호회 (영광군제공)
▲ 승마 동호회 (영광군제공)

영광승마장 유소년 승마단은 공모사업으로 지원하는 유소년 승마단이며 승마 인프라와 접근성이 부족한 현실에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승마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영광군 및 승마관계자, 학부모들의 노력으로 창단하게 됐다.

창단 이래 지금까지 눈부신 성과들을 보여주며 현재는 전국 유소년승마단에 뒤쳐지지 않는 전문성까지 겸비해 2018년에는 전국 유소년승마 체전 선발전에서 단원 중 한 명이 전라남도 대표라는 쾌거까지 이뤘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영광승마장은 유소년 승마단의 활성화를 위해 승마단원을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단원 모집은 간단한 서류심사와 실기평가 후 체력테스트를 실시해 최종 단원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기승경력 학생승마 2년 이상, 구보 이상, 스스로 장안 및 해체가 가능한 실력을 가진 영광 지역 유소년, 포니 3등급 이상 소지자, 유소년승마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유소년으로 제한하고 있다.

전형방법은 서류심사, 실기평가,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방문 접수 및 e-mail 접수로 하고 있다.

서류접수 기한은 5월 11일부터 17일까지이며 문의사항은 영광승마장으로 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유소년승마단을 비롯해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승마프로그램 체험관광을 실시하는 등 승마 대중화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