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컨설턴트 상담,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

전라남도 장성군이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을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장성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구직자 만족도 높아
▲ 장성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구직자 만족도 높아

지역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한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장성희망일자리센터·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장성군은 지난 27일 군청 광장에서 ‘잡어스’를 활용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채용이 필요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정보 제공 및 지원사업 안내,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잡어스’란 시·공간적 제약으로 일자리 찾기가 어려운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해 고용 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탑승한 이동식 상담 버스이다.

군은 잡어스를 찾은 총 28명의 구직등록 신청자에게 구직신청서와 이력서 작성 컨설팅, 취업 지원 서비스 안내 등 취업 정보를 제공했으며 아울러 민생지원 시책 10개 사업도 함께 안내했다.  또한 구직자 중 2명을 장성군 소재 구인 등록기업에 알선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컨설팅 신청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구직 등록 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와 기업이 원하는 인력이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풍요로운 장성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