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쇼핑·네이버스토어팜 전용관 개설, 할인쿠폰 지급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농업 및 농식품 기업의 수익증대와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판매 지원에 나선다.

▲ 전남도 (자료사진)
▲ 전남도 (자료사진)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10일부터 ‘온라인 판매(B2C) 활성화 프로모션’ 사업으로 우체국쇼핑과 네이버스토어팜에 박람회 전용관을 개설해 2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지역 내 농식품 판로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온라인 B2B전문기업 (주)온채널과 제품판매 및 프로모션 홍보 협약을 체결, 전용관 입점 상품의 판촉과 홍보 활동을 지원토록 했다.

이번 판매촉진 사업은 지난 2개월간 공모를 통해 입점을 희망한 50여개 농업·농식품 기업이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했으며, 향후 성과분석을 통해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한 기업들이 참여토록 해 기관 간 협업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전광호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전남지역 기업에게는 판로확대와 소득증대를,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국제농업박람회는 차기 박람회를 홍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구매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차기 국제농업박람회는 내년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 미래를 꿈꾸는 스마트 농업’이라는 슬로건으로, 민관이 협업해 국내외 최대 규모의 농업분야 종합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