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응급의료체계 구축과 항공레저스포츠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추진

새정치연합 전남지사 이석형 예비후보는 13일“고흥은 애플망고와 용과 시험재배에 성공,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창출의 선도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고흥에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난대과채류연구소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난대과채류 재배 성공은 전남 농촌지역의 특화 작물 재배를 통한 소득 증대의 시금석으로 자랑할만하다”며“고부가가치 농특산물 전략 육성지역으로 지정, 전남 미래농업의 한 핵심 축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고흥은 고령인구가 전국 최고 수준인데 반해 보건·의료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보건취약지구”라며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앞당기고 노인복지시설 건립 등 어르신들에 대한 도 차원의 지원 프로그램 마련에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고흥은 65세 이상의 노령인구가 전체인구의 3분의1을 넘는 실정”이라며 “어르신들을 위한 보건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각 읍·면지역 보건시설에 긴급의료장비지원과 전문인력을 우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 고흥에 고령 어른신을 위한 노인 전문요양병원, 노인복지타운 등 보건·의료 확충에 나서겠다며 이 같은 어르신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읍·면 중 적절한 거점을 구축, 집중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한 세계레저항공시장은 연간 33조원 규모에 달할 정도로 발전가능성이 큰 고급 레저스포츠 분야”라며 “국내 우주항공시대를 연 고흥이 국내 항공레저스포츠를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항공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고흥군의 미래 유망산업이 될 것”이라며 “신성장동력산업으로 레저항공시장을 선도하고 고용창출로 연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표명했다.

이 후보는 이를 위해 “초경량비행기 제조업체 유치를 비롯해 동력비행장치, 회전익 비행장치, 동력패러글라이딩, 기구류, 무인비행장치, 인력활공기 등 초경량 비행기 국내외 대회를 우선 유치·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특히“초경량 비행기 전용 활주로, 교육관, 훈련장 등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에 나서겠다”며 “경관이 수려한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일대에 항공과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레포츠타운 조성 등에 민간투자를 적극 유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또 “고흥은 청정해역과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으로 대표 특산품이 다양하고 국내 시장점유율도 상당히 높다”며 “지리적표시제 등록 확대와 지역특산품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 상승을 위해 도차원에서 직접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고흥은 8품(品)9미(味)10경(景)을 자랑하듯이 지역별 부존자원을 활용한 마을기업육성을 장려할 수 있도록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러한 마을기업이 고흥의 경제 수준을 높이고 고령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