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자체 방역 행사’ 3월2일 개최

전남 강진군은 오는 2일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주민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민․관 합동 예방 방역행사’를 실시한다.

▲ 강진군 (자료사진)
▲ 강진군 (자료사진)

28일 강진군에 따르면, 행사는 강진읍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전 예방과 더불어 유동인구 감소로 강진읍 상점가 매출 하락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추진된다. 강진군과 강진상가번영회, 강진읍시장상인회와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관광상권활성화팀, 중앙로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함께한 가운데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으로 코로나19 위기타파를 도모하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이번 방역 행사는 상인회비 500만 원을 포함 총 예산 1,650만원을 투입해 방역장비와 살균소독제를 구입해 강진읍 상권활성화구역과 강진읍시장내 모든 점포의 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손 소독제를 각 점포에 비치한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관광상권활성화팀에서는 이번 방역과 함께‘코로나19 바이러스에 안전한 식당만들기’ 안내문도 함께 배포해 매출 감소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다중집합장소 출입자제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경제를 회생시키고 이와 더불어 군민들의 안전 확보에도 총력하고 있다. 군에서는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나가겠으니 군민들 또한 예방수칙 준수 및 개인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