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92개 신천지 시설 방역조치 및 폐쇄조치, 일체의 예배 및 공부모임 금지 행정명령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전국적으로 확산추세인 코로나19와 관련 대 시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 대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대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시장은 27일 오전 11시 대 시민 담화문 발표를 통해 ‘지난 1월 20일 국내 코로나19 감염 첫 확진자가 발생한지 38일 만에 확진자가 1,500명을 넘어 섰다,“고 했다.

이어 이 시장은 “오늘(27일) 아침 9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595명으로 어제보나 224명이 증가했고 이 중 12명이 사망했으며, 우리 광주는 오늘 현재 확진자가 90명이고 이중 2명(156번, 18번)은 완치되어 격리해제되었으며, 조금 전 또 한명의 확진자 (589번)가 완치되어 퇴원했으며, 나머지는 현재 전남대병원과 조선대학명원 국가격리병상에서 치료 중에 있다.“고 했다

▲ 대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우로부)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수화통역사,  이용섭 광주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 대 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우로부)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수화통역사,  이용섭 광주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이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지난 23일 이후 4일째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면서 그러나 국가적으로 감염 상황이 엄중한 만큼  긴장의 고비를 늦추지 않고 역학조사를 더욱 강화하는 등 감염 확산방지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이 시장은 “신천지는 자체조사를 통해 7차례에 걸쳐 114명의 명단을 받아 3명의 추가 확진자를 발견해 조치했고 나머지는 자가격리 조치 후 집중 관리하고 있다.”면서“ 광주시는 자체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 308명을 확인하여 격리조치하고 있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 같은 초기 대응이 감염 추가 확산을 막는데 매우 유효했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광주시는 신천지로부터 자료를 확보하여 21일부터 92개 신천지 시설이 모두 방역조치 및 폐쇄조치토록 하였고 일체의 예배 및 공부모임을 금지토록 강력히 조채 했으며, 해당 구청에서 시설을 점검하고 철저히 출입을 통제 중에 있다.‘고 했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으로 바로 가지 마시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에 전화하여 상담 받은 후 안내에 따라 선별진료소를 찾아주시기를 바란다.”면서“ 만약 병원에 바로 가셨다가 확진자로 판정되면 그 병원은 문을 eke고 의사는 격리되어 의료시설과 의료진 공급에 더욱 어려움이 가중 된다,”고 했다.

이어 이 시장은 “항상 마스크착용과 손씻기 등 예장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광주시와 보건당국이 제공하는 정보(광시 홈페이지, 재난문자, 눈, 정보안 등)를 믿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대 시민 담화문 (전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광주는 시대의 고비마다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낸 저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국민들은 코로나19 라는 감염병에 맞서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거리는 삭막해졌고, 경제는 멈춰섰습니다. 사람들은 집 밖을 나가기 두려워하고 내 이웃과 동료들의 접촉을 경계해야 하는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서로에 대한 믿음을 갖고 굳건한 연대를 통해 이 위기를 큰 피해 없이 이겨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민 여러분께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코로나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으로 바로 가지 마시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에 전화하여 상담 받은 후 안내에 따라 선별진료소를 찾아 주십시오. 만약 병원에 바로 가셨다가 확진자로 판정되면 그 병원은 문을 닫고 의사는 격리되어, 의료시설과 의료진 공급에 더욱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항상 마스크착용과 손씻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광주시와 보건당국이 제공하는 정보(광주시 홈페이지, 재난문자, SNS 정보안내 등)를 믿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광주시는 시민들의 인명 피해 없이 코로나19가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27.

광주광역시장 이 용 섭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