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곡성교육 만들기에 군, 교육지원청, 의회 적극 협력 약속

전라남도 ] 곡성군이 교육지원청 측과 군 의원들이 함께하는 이례적인 만남을 곡성군 의회에서 개최했다.

▲ 곡성군과 교육지원청, 군 의회와 주요 교육사업 간담회 개최
▲ 곡성군과 교육지원청, 군 의회와 주요 교육사업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곡성교육이 지향하는 방향점과 2020년 교육사업 전반에 대해 군 의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곡성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곡성군과 교육지원청이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초등문해교육 전문강사 양성 사업 등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이 날 만남을 통해 아이 뿐 아니라 어른도 행복한 곡성교육생태계 조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자체와 의회, 교육지원청이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곡성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 허성균 교육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군 의회와 지속적 만남을 이어나가고자 한다”며 말했다.

이에 곡성군의회 정인균 의장은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에 곡성군의회도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곡성군은 지난해 3월 전국 최초로 곡성교육지원청과 함께 미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했다.

이후 군수와 교육장이 매월 1회씩 정기적인 만남을 이어오며 곡성교육의 대전환을 이끌어가고 있다.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각각 추진해 오던 교육사업을 함께 해결해가며 미래지향적 협력체계를 구축한 사례로 전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