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전라남도 무안군수는 25일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군민의 건강보장을 위한 당부를 담은 담화문을 발표했다.

김 산 무안군수 담 화 문 (전문)

▲ 김 산 무안군수
▲ 김 산 무안군수

존경하는 무안군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하여 군민 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코로나19의 감염 진행 상황이 더욱 엄중한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감염병 위기 단계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현재 우리 군은 확진자는 없지만, 목포대학교와 초당대학교의 중국인 유학생은 각 대학교와 협력하여 매일 입국상황을 확인하고 공항에서부터 기숙사까지 전용버스로 이동·관리하여 안전하게 매일 1:1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우리군은 현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해왔고, 지역사회에 확산하지 않도록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무안 공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감염병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느 때 보다도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확진환자와 접촉, 중국 전 지역 및 발생 국가 방문, 최근 대구 신천지 관련 방문 후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 등이 있으시면 일반 병원으로 가시지 마시고 먼저 무안군 보건소(061-450-5023)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을 통해 신속히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하고 종교행사 등 좁은 실내 공간에 모이는 자리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가급적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 리 군에서는 앞으로도 가능한 모든 조치를 동원해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5일

무안군수 김 산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