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25곳 대상 운영…기업·기관 대표 등 대상 확대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관내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족친화 직장교육’과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을 실시한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9일 본부에 따르면, 가족친화 직장교육 및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은 일과 가정, 삶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공인노무사, 가족친화경영지도사 등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가족친화전문인력에 등록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기업을 방문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먼저 직장교육은 ▲행복한 일터 만들기 ▲나의일과 삶의 균형찾기 ▲기업 생산성 UP!, 직원 만족도 UP! 등 3개 분야로 나눠 운영된다.

   특히 기업 특성에 맞춰 주제를 선정하고 알기 쉬운 사례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 지난해까지는 기업·기관 직원만을 대상으로 실시했지만, 올해부터는 대표 및 중간관리자까지 확대한다.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은 ▲가족친화인증 지원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제도 설계 ▲가족친화 문화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 3개 분야로, 기업당 최대 5회까지 컨설팅을 제공한다.

 직장교육과 컨설팅은 모두 기업 부담없이 무료로 지원된다.

가족친화기업이 되면 가족친화경영지원금을 비롯한 12개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직장교육 및 컨설팅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인증’의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및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은 28일까지 광주시(http://gwangju.go.kr)와 일가정양립지원본부(http://woman.gw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dejanew@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062-613-79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