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강진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군민과의 감정 소통 및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특별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이승옥 강진군수
▲ 이승옥 강진군수

6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이승옥 군수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자세, 주민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 상황에 맞는 민원응대 요령 등 실무적 내용이 주를 이뤄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교육에 참석한 조달현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친절 교육으로 전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해 군민 우선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청 민원실에서는 매주 화요일 오전 8시30분에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해 보다 친절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군은 앞으로 전화 응대 태도, 설명 태도, 경청 태도 등 전화민원 응대 매뉴얼대로 적절히 응대를 하고 있는지 외부기관을 통해 수시로 점검하며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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