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신속 처리기간 단축률 63.7%로 전년 대비 향상

▲ 오병균 소방방장
▲ 오병균 소방방장

전남소방본부는 2019 소방민원 처리 평가 결과 민원서비스 향상 우수 공무원 3명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소방서에서 처리하는 25종 민원서비스에 대한 처리 기간단축 실적과 민원처리 건수, 처리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이뤄졌다.

최우수 공무원은 여수소방서 오병균 소방장, 우수 공무원 나주소방서 박형용 소방위, 장려 공무원 무안소방서 박근오 소방위가 선정됐다.  수상한 공무원에게는 전라남도지사 표창과 성과급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오병균 소방장은 건축허가 동의, 소방시설공사 민원업무 등을 담당하면서 민원인에게 처리과정을 문자로 제공하고 소방시설 작동 및 관리요령 등을 알기 쉽게 알려주는 등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소방본부는 지난해 처리된 총 1만2천183건의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은 63.7%로 2018년 단축률 30.2% 보다 33.5%포인트나 상향됐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는 올해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민원처리 단계별 문자서비스 제공, 소방민원 청렴 해피콜, 찾아가는 민원현장 청렴컨설팅을 추진키로 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신속한 민원 처리와 민원인 의견 수렴을 통해 소방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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