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안전한 생활·안전의식 함양 앞장

전라남도  영광군은 3일 전남 안전체험학습장에서 홍농읍 소속 이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의식 함양을 위한 ‘2020년 읍·면 이장단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 읍·면 이장단 안전체험 교육 실시
▲ 읍·면 이장단 안전체험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지난 2019년 9월 2일 개원한 전남안전체험학습장에서 관내 10개 읍·면 이장단을 대상으로 홍농읍부터 시작해 총 10회에 걸쳐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한 안전체험 등을 실시해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 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5개 분야 22개 전문체험관을 통해 재난안전체험 , 화재안전체험, 생활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선박·항공체험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법 등을 직접 체험해 보고 알기 쉽게 전달해 참여한 이장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홍농읍 성산마을 이장은 “우리 지역에서 안전체험교육을 전문적으로 시설이 갖춰진 전남안전체험학습장에서 받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다양한 사례를 직접 체험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효선 안전관리과장은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평상시 지식으로만 알고 있는 안전은 더 큰 사고로 악화될 수 있다”며 “이번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각종 사고 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습득하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라며 군민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