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생 협약체결, 전남 서남권 지역발전 현안 및 혁신에 대한 교류 협력 강화

전라남도 영암군은 지난 30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개최된 ‘MNU 지역발전 상생포럼’에 참여했다.

▲ “같이가자~! 『MNU 지역발전 상생포럼』”
▲ “같이가자~! 『MNU 지역발전 상생포럼』”

이번 상생포럼은 전남 서남권 지역발전을 위한 목포대학교와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자유로운 담론을 교환하고 지역상생 종합계획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자리로 영암군을 포함한 목포시, 무안군, 신안군 단체장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4개 지자체장들은 지역상생 협약식을 통해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경쟁자가 아닌 협력자로서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한편 동반자의 길을 걷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향후 공동발전 정책을 이끄는 중요한 기조로 삼기로 했다.

주요협력 분야로는 지역특화인재 양성을 위해 우수인재 능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지역인재 장학금 확대, 창의융합형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CREAT 창의융합 과정 운영,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공동체협력프로그램 개발, 목포대 지역발전 상생 포럼 네트워크 구축, 지역특화자원 개발 및 공유 등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협약은 영암군민에게 또 다른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관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어 지역산업과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암군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