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상호 협력. 귀농·귀촌 활성화

전라남도 화순군이 농촌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 화순군이 농촌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 화순군이 농촌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군은 지난 17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귀농귀촌 정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비 사업으로 추진하는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 사업은 7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화순군은 지난해 공모에 선정돼 올해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매년 사업비 1억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군은 농촌 고령화,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지역의 활력 증진을 위한 도시민 농촌유치 프로그램, 귀농귀촌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도시민 유치와 안정적인 정착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와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는 업무 협력을 통해 도시민 이주 희망자와 이주자가 화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사업 전반을 관리·추진하고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는 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촌학교, 귀농인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3개 세부사업을 위탁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민관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해 화순에 먼저 정착한 선도 귀농인들의 정착을 돕고 도시민을 유치하는 데 필요한 협력 사업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추진해 농업과 농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