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시설사용료 지원, 생활체육지도자 추가 배치, 전국규모 대회 유치

전라남도 장성군은 20일 체육동호회 시설사용료 지원과 생활체육지도자 추가 배치 등이 포함된 ‘2020 군민 생활체육 활성화 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장성군, 군민 생활체육 활동 적극 지원한다
▲ 장성군, 군민 생활체육 활동 적극 지원한다

시설사용료 지원은 체육 동호회 활동으로 공공체육시설 이용 시, 시설 사용료의 60%를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군은 배드민턴, 축구, 테니스 등 7개 종목 16개 동호회에 사용료를 지원해 생활체육 동호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올해 생활체육 동호회의 옐로우시티배 종목별 대회 개최 지역위상 제고를 위한 각종 대회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장성군에는 총 8명의 지도자가 경로당, 마을회관 등지에서 주민 맞춤형 체육지도를 펼치고 있다.

군은 군민들이 보다 쉽게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전문 생활체육지도자 인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대통령기 조정대회와 전라남도지사기 검도대회 등 군이 보유한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전국규모 대회 유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기산리 일원에 건립 중인 장성공설운동장이 계획대로 연내 완공되면, 군 최초로 도민체전을 유치하는 등 본격적인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며 “앞으로도 ‘군민 1인 1종목 생활화’ 등 체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