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 주제로 강연

제1119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이욱정 PD를 초청해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욱정 PD
이욱정 PD

전남 장성군에 따르면, 이욱정 PD는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인류학 석사 및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방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런던의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KBS 다큐멘터리 <누들로드>, <요리인류>, <이욱정 PD의 요리인류 키친> 등 요리 및 식문화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다수 제작하였다. 현재 서울시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욱정 PD의 요리인류 키친>, <치킨인류>, <누들로드> 등이 있다.

푸드멘터리(food+documentary) 연출의 대가인 이욱정 PD는 이날 강연을 통해 인간은 ‘상상력의 집합체’인 요리를 함으로써 특별해지고, 행복과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