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드림은행에서 상담사들과 학자금대출 문제”관련 토론 / “최영호TV 7일(화) 저녁 6시 유투브 공개”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유투브채널 최영호TV를 통해 경청투어에 나선다며, 첫 번째로 광주청년드림은행을 찾아 청년부채 문제에 대하여 상담사들과 함께 토론했다.

▲ 경청투어를 실시하고 있는 최영호 예비후보
▲ 경청투어를 실시하고 있는 최영호 예비후보

최영호 후보는 경청투어 전 과정을 유투브 채널 최영호 TV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나누려 한다고 밝혔다.

청년부채관련 경청투어 토론자로는 전)광주경실련 김동헌 사무처장 진행으로 최영호 예비후보와 광주청지트 박수민 센터장, 광주청지트 주세연 사무국장, 광주청지트 김미린 상담사가 함께하였다.

상담사들은 학자금 대출의 문제와 청년들이 학자금뿐만이 아니라 생활비, 주거비등 다양한 부채로 힘들어 하는 어려운 사정과 안타까운 상담사례를 통해 부채가 청년들을 사회와 고립시키고 있다면서 정부와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구했다.

최영호 후보는 청년들의 심각한 부채상황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대학 학자금 대출의 불평등한 구조의 개선과 학자금의 무이자 대출부터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한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며,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유관기관들이 적극 협력해 해결해 나가도록 요구하고, 관련법령 개정과 현재 추진하고 있는 입법사항들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영호 후보는 경청투어로 진행되는 ‘유투브 최영호TV “청년부채 그것이 알고싶다”편은 7일 저녁 6시 공개된다며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했다.

광주청년드림은행(은행장: 박수민)은 광주지역 청년들의 부채상담과 금융교육 그리고,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