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임태준)이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체 465명을 모집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은 교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간 14개 과정, 야간 8개 과정, 원어민이 직접 강의하는 2개 외국어 과목이 운영된다.

평생교육프로그램 참가는 5일부터 1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간과정은 독서논술자격증, 한글서예, 아로마테라피DIY자격증, 칠보공예, 한국무용, 우리가락민요교실, 컴퓨터자격증, 오카리나, 한문서예, 톨페인팅, 바이올린, 댄스스포츠, 데생&수채화, 드럼 등 14개 과정이다. 야간과정은 기타교실, 플루트, 복싱체조, 한국화, 드럼, 배드민턴, 색소폰, 사진교실 등 8개 과정이 운영된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원어민이 직접 강의하는 중국어, 일본어 등 2개 외국어 과목에 신청할 수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기간은 3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 4개월이며, 총 34회 68시간 과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관련 악기 및 교재, 교구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수강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선정하나, 60세 이상은 회관 방문접수도 가능하며, 수강생 선정 결과는 2월 14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된다.

임태준 관장은 “우리회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여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며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회관 홈페이지(http://www.jsecc.go.kr)나 전화(061-808-0132)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