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구례군은 20일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이사회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구례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단지 리츠사업 MOU 체결
▲ 구례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단지 리츠사업 MOU 체결

군은 협약식을 통해 고령화와 은퇴세대 등 귀농·귀촌을 원하는 세대가 증가하고 있어 이들에게 맞춤형 농촌주택단지를 공급해 이주자의 주거부담 경감과 실질적인 인구유치를 실현하고 지역 균형발전 추진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기로 뜻을 함께했다.

귀농·귀촌주택단지 리츠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부지를 매입해 주택을 건설하고 분양 및 임대관리 운영하는 주택건설사업이다.

변종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특성과 수요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귀농귀촌 모델 개발과 효과적인 사업추진 전략 도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LH는 지역균형발전 선도기관으로서 새로운 활력과 일자리가 있는 농어촌을 만드는데 구례군과 상생협력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첫 발걸음을 귀농·귀촌 수요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청정지역 구례군과 갖게 된 것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숨기지 않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귀농·귀촌주택단지 리츠사업이 소멸되어가는 우리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귀농·귀촌 인구 유치에 적극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롤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