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교육청 행정업무 절차 축소, 업무 효율화 견인

광주시교육청이 학교대상 공모사업을 종합 처리해 행정업무를 간소하고자 통합 공모 누리집을 오는 16일 개설한다.

▲ 광주교육청, 공모사업 사이트 개발로 행정업무 간소화 통합 공모사업 홈피
▲ 광주교육청, 공모사업 사이트 개발로 행정업무 간소화 통합 공모사업 홈피

새로운 학교 공모사업 누리집은 지원업무 소개, 공모사업, 알림마당으로 구성됐으며 공모사업 부분은 학교 대상공모사업, 교직원대상공모사업, 우리학교현황으로 구분돼 있다.

공모사업 누리집에선 각급 학교가 학교별 계정 접속을 통해 공모사업 신청과 선정여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교육청 공모사업 담당자도 별도 공문 시행 없이 공모를 진행함으로써 절차가 축소돼 업무가 효율화됐다.

그동안 교육청 공모사업은 시교육청 각 과와 직속기관 등에서 공모계획을 전체학교에 안내하고 선정함으로써 학교 공문서 과다 발생과 교육청 담당자의 업무 과중 등으로 현장으로부터 행정업무의 간소화와 효율화가 요구돼 왔다.

시교육청 정책기획과 현석룡 과장은 “이번 교육청 공모사업 누리집 개설을 통해 학교는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하는 근무여건 마련에 도움이 되고 교육청의 행정업무도 효율화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교육청은 학교의 자율성을 확대하며 학교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