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은 정치를 정치답게, 광주를 광주답게 광주의 명령에 응답하기 위하여 제21대 총선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했다.

▲ 기자회견을 통해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이남재 부 위원장
▲ 기자회견을 통해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이남재 부 위원장

이남재 부 위원장은 9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회견을 통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주광역시 서구(을)출마를 선언하면서 광주 정치는 어떻습니까? 낡은 정치의 표상입니다. 구태와 무능 무사안일의 나태 정치가 판치고 있습다.“면서” '나 아니면 안 된다'는 오만한 기득권이 광주 정치의 새로운 물길을 막고 있으며, 호랑이 광주 정치가 따뜻한 부뚜막을 찾아 기웃거리는 늙은 고양이가 되어버렸다.“고 했다.

이 부위원장은. 광주정치를 바꿔야 한다.“면서” 대한민국 정치를 바꿔야 하며, 광주부터 바꿉시다. 광주가 맨 앞에 서야 합니다. 정치를 정치답게 바꾸겠습니다. 국회를 국회답게 바꾸겠습니다. 광주를 광주답게 바꾸겠습니다. 서구를 서구답게 바꾸겠다.“고 했다..

한편, 이남재 부위원장은 이낙연 총리, 전남도지사 재임 시 초대 정무특보로 활동, / (현)중앙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중앙당과 광주의 가교역할, / KBC광주방송 '따따부따' 시사평론가, 광주 CBS 시사매거진 최장수 진행자를 맡아 지역 현안에 애정을 갖고 대안을 제시하여 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