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짚트랙’으로 명칭 변경, 안전 한층 강화’

전남 강진군 도암면 가우도 안에 위치한 공중하강 레져시설인 가우도 짚트랙이 ‘㈜강진 짚트랙’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안전 교육을 한층 강화했다. ‘㈜강진 짚트랙’은 지난 11월 20일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사고대처요령 등 자체 안전교육을 시행했으며 다가오는 12월 5일에 하강협회에서 실시하는 하강 레저시설 운영자 교육 및 시설안전 교육 또한 이수할 예정이다.

▲ 가우도 짚트랙 (자료사진)
▲ 가우도 짚트랙 (자료사진)

강진군 가우도 짚트랙의 길이는 약 1㎞로 횡단시간은 약 1분 정도이다. 가우도 정상에 25m 높이로 조성된 청자타워에서 출발해 대구면의 저두 해안까지 하늘을 시원하게 가르며 눈 깜짝할 새에 도착하는 짜릿함으로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라인이 4개로 네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고 성인 이용요금은 25,000원이다. 이 가운데 5천 원은 다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줘 이용료 할인과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는 강진 대표 관광 자원이다.

군은 관광도시 강진의 이미지를 각인할 수 있도록 짚트랙의 명칭을 ‘㈜강진 짚트랙’으로 변경하는 것과 더불어 안전교육을 한창 강화해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가우도 홍보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학동 강진군청 관광과장은 “가우도 짚트랙이 다시금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모든 방문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갖고 다시 가우도에 재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