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2020년도 예산안 심의에 소흘 없이 막바지까지 최선당부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혼신을 다해 달려온 기해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입니다. 그동안 쏟은 열정과 흘린 땀방울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시제공)
▲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시제공)

이용섭 광주시장은 2일 열린 12월 정례조회에서 위같이 밝히면서 우리 광주시는 11월에도 엄청난 결실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11월 중 추진성과 공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첫째, 중소벤처기업부 ‘무인 저속 특장차 규제자유특구’에 지정되어 미래형 자동차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 둘째, 광주전남이 전국 최초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에 지정되어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 셋째, 인공지능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 / 넷째, 자동차부품 기술경쟁력을 높일 종합기술지원센터가 평동산단에 문열어 / 다섯째, 한국공기산업진흥회 사무국이 광주에 개소했고 첫 성과로 우리지역 에어가전 중소기업 9개사가 공동으로 싱가포르 기업과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 / 여섯째, 의료분야 로봇기업의 성능과 안전성 그리고 임상실험을 검증 받아야 하는 헬스케어로봇실증센터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광주에 개관, / 일곱째, 지능형 전력망 서비스 체험단지 조성과 새로운 전력서비스 모델을 개발·확산하게 될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 여덟째, 미디어아트 허브역할을 수행하게 될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플랫폼 공사를 2021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시작, / 아홉째, 전국 광역시 최초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를 지난달 7일부터 개시, / 열 번째, 세계 3위 로봇 기업인 중국 신송 로봇 투자 유한회사 등 10개 국내외 굴지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에서 투자환경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 / 열 한번째, 우리 직원들의 땀과 헌신 덕분에 연말에 뜻깊은 전국단위 수상이 이어졌으며, 이같은 성과는 열정을 쏱아 성과를 내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또한 이 시장은 2020년도 국회 예산안 심의에 마지막 총력을 다해 인공지능과 아시아문화 중심도시 조성사업 등 핵심사업을 위한 국비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줄 것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