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가족신문 공모전, 천연화장품 만들기, 공예교실 등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도서관은 생활SOC-공공도서관 건립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 3월부터 진행했던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28일 다시 문을 연다.

▲ 북카페
▲ 북카페

총사업비 26억원을 투입한 이번 사업은 연면적 947㎡의 지상 3층 규모의 증축과 연면적 1,435㎡, 지상 2층 본관 리모델링 공사를 동시 진행해 11월 순조롭게 마무리 했다.

삼호도서관은 지상 3층 건물의 증축 공사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의 북카페 2개 층을 새롭게 조성하고 전자 신문대 비치, 야외 운동 기구 설치 등 이용자 중심 편익 공간을 확충했다.

노후하고 협소했던 기존 건물의 리모델링을 통한 자료실 확장으로 보다 나은 독서 문화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성별· 연령별·계층별 도서관 서비스의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가족 이용자들을 위한 수유실과 가족 영화방, 아동 친화적인 장난감자료실과 공정하고 열린 서비스를 위한 장애인자료실을 신설했다.

또한 미래지향적 창의력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실에는 20여대의 컴퓨터를 설치해 다양한 정보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호도서관은 독서가족 신문 공모와 함께 11월 28일부터 아로마테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 공예교실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독서문화 공동체로 거듭난 삼호도서관의 재개관을 지역민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