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지원제도 등 홍보

광주광역시는 29일 오전 10시30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19 광주광역시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한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의 투자환경과 광주투자기업 사례 소개, 투자기업 지원제도 홍보, 광주시 핵심 산업별(인공지능, 에너지, 공기산업, 자동차) 육성계획 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요 산업별 투자의향기업과 투자협약도 체결한다.

또 설명회에는 광주시의 인공지능, 친환경자동차 사업에 관심있는 중국 유망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계획으로, 광주시는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박3일 간 팸투어도 실시하며 광주투자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팸투어 첫째 날에는 광주에 투자한 외국기업을 방문해 투자사례를 직접 듣고 광주시가 분양 중인 산업단지도 방문해 투자환경을 직접 살핀다.

둘째 날은 광주과학기술원과 그린카진흥원, 자동차부품연구원 등을 방문해 산업별 지원정책과 인프라를 확인한다.

마지막 날에는 광주투자환경설명회와 이용섭 시장이 주재하는 외국기업 투자라운드테이블 등이 열린다.

설명회에 관심 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투자통상과(613-4063~4)로 문의하거나,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투자협약 대상기업 : 10개사(국내 2, 외국 8)

- 인공지능 분야 : 모멘타(중국), 신송로봇(중국), 청도이발버(중국),NNFE신의(중국, 인공지능로봇, 에너지분야 투자펀드)

- 자 동 차 분야 : 현대하이텍(광주), 북공제조(중국)

- 에어가전 분야 : 대영전자(경남)

- 기타 : 유미도(중국, 바이오,의료), IIE스타(중국, 만화웹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미국, 물류)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