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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규 나주시장, 전라남도 내 매스컴 홍보 활동 1위빅데이터 분석 전문 언론사 보도 / 인구 비중 대비 정보 점유율 ‘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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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1.18  16: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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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전라남도 지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단체장으로 조사돼, 눈길을 끌고 있다.

   
▲ 강인규 나주시장

빅데이터 분석 전문 언론 매체인 ‘빅데이터뉴스’의 10월 31일 자 보도기사‘광주·전남 지자체장 정보량1위는 ‘이용섭’ … 나주 ‘강인규’시장 기초자치단체 ‘톱’’에 따르면, 강 시장은 7~9월 온라인 정보량에서 도내 5개 시 단체장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

나주시에 따르면, 해당 언론사가 밝힌 온라인 정보량 조사 대상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이다.

강 시장은 해당 언론사에서 전남지역 기초 지자체장 가운데, ‘시장’을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7~9월 총 6,975건으로 5개 시 중 1위를 차지했다. 단순 정보량으로 치자면, 도내 22개 시·군을 통틀어서도 가장 높은 수치다.

강 시장은 5개 시의 도내 인구 비중 대비 정보량 조사에서도 압도적인 정보점유율을 보였다.

보도 일기준 나주시 인구는 11만4,476명으로 5개 시 인구 비중에 있어 최하위지만, 강 시장의 정보 점유율은 5개 시에서 1위를 차지, 인구 수 대비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조사 채널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뉴스’의 경우, 강 시장은 유일한 6천 대인 6,058건으로 나타나, 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 결과와 관련해 해당 언론사는 단체장의 개인적인 정보 마인드와 함께 시 공보조직의 활동도 활발했음을 짐작케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뉴스 채널 외에는 블로그와 커뮤니티 채널의 정보가 많았지만 뉴스량에 비해 타 채널의 정보량이 매우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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