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화) 오후 2시~4시까지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노동존중·사회연대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한 시민모임(준)](이하 ‘시민모임(준)’은 오는 19일(화) 오후 2시~4시까지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시민이 너무나 바라는 광주형 일자리, 어떻게 “흥”하게 할까요? 를 주제로 열린 토론회를 개최한다.

▲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한 토론회개 열릴 예정인 광주시의회 (자료사진)
▲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한 토론회개 열릴 예정인 광주시의회 (자료사진)

17일 노동존중·사회연대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 1호 ‘GGM’을 중심으로 1. 무엇이 “흥”을 가로막고 있는가 2. 어떻게 “흥”하게 할 것인가에 대해 살펴보고, GGM의 조기 안정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안 등도 모색해보는 자리이다.

이를 위해 ‘노사민정’ 사회적 대타협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주체들인 시민사회, 노동, 기업, 행정, 의회, 정당, 여성, 청년 등 각계가 함께 모여 서로가 자신의 바람과 입장, 생각 등을 열린 대화 방식으로 나누며 진행한다.

‘시민모임(준)’은 지난 ‘광주형 일자리, 박광태 대표이사 사퇴를 위한 대책위원회’ 활동을 통해 (주)광주글로벌모터스 박광태 대표이사 사퇴 및 노사민정 대타협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로 대표이사 재선임, 노사민정 대합의에 입각한 시민·노동계 참여의 제도적 방안 마련 등을 촉구해 왔다.

이번 열린 토론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062-225-0915 / 062-233-2014.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