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개최한‘제5회 전남수학축전 & 제16회 전남 재능계발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에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 6만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제5회 전남수학축전 · 제16회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 성료
▲ 제5회 전남수학축전 · 제16회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 성료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수학, 과학, 정보, 발명,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장이 됐다.

여수영재교육원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함께 시작된 이번 행사는 전남수학축전 과 영재교육 홍보영상 상영을 통해 전남수학축전의 발자취와 영재교육 현황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됐다.

특히 장석웅 교육감, 전라남도의회 의원, 교사, 학생, 학부모 총 6명이 전남 교육 가족을 대표해 5개 시 17개 군의 학생들로부터 받은 희망 메시지를 대형 와카워터 구조물에 담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제5회 전남수학축전은‘수학에 상상력을 더하고 무관심은 빼고 기쁨을 곱하면 그 결과는 무한대가 된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80여 개의 체험 부스, 금성관 및 나주향교 일대를 투어하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 매쓰투어 프로그램, 수학창의력대회, 수학 통계 포스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제16회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에서는 1년 동안의 개별 연구과제 수행 결과물과 이와 연계된 몰입형 체험 부스, 영재교육 수업 체험을 위한 ‘나도 영재’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또, 예술 영재들의 미술 작품 전시 및 공연, 전남 영재교육 정책 및 영재교육기관 홍보부스도 펼쳐졌다.

도교육청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융합역량을 키워나가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