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비상임 임원으로 활동 / 11월 11일 ~ 15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 접수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은 오는 15일까지 광주문화재단 비상근 선임직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 광주문화재단 (자료사진)
▲ 광주문화재단 (자료사진)

1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비상근 선임직 이사 12명과 비상근 선임직 감사 1명으로, 문화예술 분야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 식견을 갖춘 자이다.

구성 기본방향은 범정부 균형인사 지침에 의거해 임원 성비 양성평등 실현, 다양한 연령층 고려, 문화예술 분야별 각계각층 전문가 확보 등 형평성을 고려한다.

선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광주문화재단 정관과 임원추천위원회 설치운영규정에 따라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후 임원추천위원회가 임원후보자 추천명단을 확정하고 이사회를 거쳐 광주문화재단 이사장(광주광역시장)에게 추천하면 이사장이 최종 임명한다.

광주문화재단의 이사는 재단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정관 등 규정 제ㆍ개정 및 폐지, 법령ㆍ조례ㆍ정관의 규정에 따라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 등에 대한 의결권을 갖는다. 감사는 재단 재산상황 및 재단의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 감사, 재단 상황과 업무에 관하여 이사회 또는 이사장에게 의견 진술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제4기 이사진의 임기는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6일까지이며, 연임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로, 우편(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 빛고을시민문화관 3층 경영지원팀) 또는 이메일(gjcfinsa@gj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jcf.or.kr) 참조.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