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원 등 인센티브 제공

전라남도  고흥군은 지역 일자리창출과 고용 안정에 이바지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다음 달 1일까지 ‘고흥군 고용우수 인증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고흥군
▲ 고흥군

고흥군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민간부문의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군 자체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서 수여 및 인증현판 교부와 함께 기업별로 고용환경개선자금 2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해 관내 고용우수기업 1개소를 선정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2개 기업으로 확대 시행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고흥군에 소재하고,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1년간의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인 업체이며, 대상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 서비스업 등이 해당된다.

선정기준은 근로자 증가율, 청년 채용 증가율, 추가 고용 계획, 고용유지율, 정규직 비율,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이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이후 사업심의회를 거쳐 11월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용우수기업을 적극 발굴, 지원해 지역사회 전반에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고흥군청 인구정책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