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단체등록, 대회 포스터, 홈페이지 구축 등 단계적 준비 박차

전남 강진군이 17일 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영리 단체 등록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조직위원회는 대한역도연맹, 대학역도연맹, 전라남도 역도연맹 임원과 강진군 기관단체장과 사회봉사단체장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창립총회는 위원을 위촉하고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제정, 임원선임, 2019 사업계획, 단체 사무소 설치 등 5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조직위원회는 강진군 최초로 추진되는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강진 스포츠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임원은 조직위원장인 이승옥 강진군수와 차영수 대학역도연맹회장, 황호용 전남역도연맹회장이 선임됐다.

조직위원회 사무실은 종합운동장 제1실내체육관에 설치하고, 올해 연말까지 대회 포스터, 홈페이지, 메달 디자인 등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업계획안을 의결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020년에 개최되는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준비를 위해 역도 관계자와 강진군 주요 기관단체장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0년 10월 20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를 위해 현재 공식 엠블럼을 공모형식으로 선정했으며 이번 달에는 조직위원회 창립과 FISU에서 규정한 미디어 등을 제작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