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다 함께, 더 건강하게

전라남도 무안군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함양을 위해 오는 12일 남악 중앙공원 일원에서 “남악 건강마당 한마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무안군
▲ 무안군

남악 건강생활지원센터와 지역주민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홍보물을 전시해 지역단체의 보건사업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건강콘서트 및 도시탈출 힐링 숲 걷기, 체험관 및 홍보관 운영 등이 진행된다.

식전행사에서는 스포츠 댄스, 실버 건강 체조, 웰빙 댄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기관 사회단체장을 포함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페스티벌의 막을 올린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청소년 건강 페스티벌, 건강 골든벨, 건강퀴즈의 ‘건강콘서트’와 심뇌혈관예방체조 및 치매극복을 위한 ‘도시탈출 힐링 숲 걷기’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족 친구와 함께 도심 숲을 걷는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 건강생활 인식개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 체험 부스와 홍보부스에서는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혈압, 혈당 체지방분석, 심방세동측정, 치매검사, 우울 검사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개인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속적인 관리와 건강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