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를 부탁해/여행을 부탁해/청자를 부탁해’로 나눠 운영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마삼섭)가 제40회 강진청자축제 공식 블로그를 지난 7일 개설했다.

추진위는 대중과 소통하고 축제의 정보 등을 누리꾼들에게 알리기 위해 공식 블로그를 개설하게 됐다며, 시민참여형 블로그로써 다양하고 참신한 축제소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강진청자축제 블로그(http://blog.naver.com/gangjinfest)는 크게 ‘축제를 부탁해/여행을 부탁해/청자를 부탁해’카테고리로 구분되는데, ‘축제를 부탁해’코너에는 강진청자축제 일정 및 행사 내용 등 축제 전반적인 사항이 올려질 계획이다. ‘여행을 부탁해’ 코너에는 강진군 관내 주요 관광지 및 맛집, 숙박업소를 소개해 관광객들이 여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게재했으며, ‘청자를 부탁해’코너에는 세계 속에 빛나는 명품 고려청자를 소개하고 있다.

또, 추진위는 이번 블로그 개설을 기념하고자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강진청자축제에 바라는 점을 덧글로 남겨주세요!’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강진청자축제 블로그와 이웃을 맺고, 이벤트 페이지 스크랩 후 스크랩 주소 및 축제에 바라는 점을 덧글로 남기면 된다.

강진군은 추첨을 통해 이벤트 우수 참여자에게 청자반상기세트 및 다기세트, 프리미엄 호평쌀 등 총 36명에게 지역 특산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강신장 축제팀장은 “관광객의 관점에서 청자축제에 대한 정보를 보다 찾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강진청자축제만을 단순 홍보하는 단계를 넘어 강진의 지역 관광자원 정보도 함께 운영해 블로그가 적극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0회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도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