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신보, 월간 이슈앤피플, (사)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주관

전라남도의회 이장석 의원(건설소방위원회, 영광2)이 지난 12월 13일(금)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연합신보, 월간이슈앤피플, (사)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3 올해를 빛낸 창조경영 인물대상」시상식에서 “의정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장석 의원은 평소 노력하고 연구하는 학구파 의원으로서, 건설소방 관련 주요 현안사항 발생시마다 정확한 문제점 도출은 물론 명쾌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왔으며, 상임위 현장활동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참여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 및 민원해결에 주력하는 등 전남도정 전반에 대해 전문가다운 식견과 대안을 마련함으로써 의정활동에 충실한 모범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을뿐만 아니라 도의회 위상제고에도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이장석 의원은, 제9대 도의회 전반기 농수산위원장 재직시에도 FTA와 농수산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으로 농어업인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왔으며, 지금까지 농업인 경영안정대책 지원 조례를 비롯하여 농수산업 관련 예산 확보와 영광원전 주변 도로 확포장 건설 및 서남권 원자력 의학원 설립을 촉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농어민 대변자로서 성실하면서도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장석 의원은, 2012년에도 일간·주간신문인‘시사투데이’가 주관하는 「2012 올해의 존경받는 인물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특히 수의정책 및 수의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남수의사회 명예회원”으로 추대되면서 기념으로 받은 금 거북이를 어려운 이웃에게 써 달라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등 따뜻한 이미지와 인간미 넘치는 화제의 인물로도 이름나 있다.

이장석 의원은, “도의원의 본분에 충실한 것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약자의 편에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이장석 의원에 대한 도의회 주변에서는, 형식적인 말보다는 남다른 추진력과 결단력, 고집스러울 정도로 실천을 강조하는 뚝심있고 포부가 큰 의원으로도 잘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