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빛고을체육관에서 결단식 갖고 14위 목표로 선전 다짐

전국체전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전 국민이 하나 되어 미래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개최지/서울)에 참가하기 위한 광주광역시 선수단이 결단식을 갖고 14위 목표로 선전을 다짐했다.

▲ 26일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 26일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26일 오후3시30분 광주 빛고을 체육관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체육회장(광주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의장, 황현택, 장연주 송형일 의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오승근 체육회 사무처장 김창준 위원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과 동.북 광산 부구청장 및 체육회 산하단체장과 임원 선수가 참여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이용섭 광주시장과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의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이용섭 광주시장과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의장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는 서울 잠실경기장 등 72개 경기장에서 10.04.~10.10.(7일간) 경기가 진행되면 47개 종목(정규45, 시범2) /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와 30,000여 명(17개 시․도 선수단 등)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며 광주시에서는 46개 종목과 임원 선수 등 1,214명이 참가하며, 이날 결단식에서는 광주시의회에서의 선수단에 대한 금일봉과 기관단체 및 기업체에서 후원금이 답지했다.

▲ 선서를 하고 있는 (좌로부터) 기보배 오민재 선수 선수와
▲ 선서를 하고 있는 (좌로부터) 기보배 오민재 선수 선수와

이용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광주광역시 선수단으로 발단된 987명의 선수모두에게 축하를 드리며 그동안 땀 흘린 노력에 대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2920년 민족의 단결, 애국심고취 독립에 열망을 담아 조선체육회주최로 처음 치러진 전국체전은 6.25전쟁이라는 동족상쟁이라 비극과 혼란 속에서도 열린 정도로 상징적인 대국민 행사였으며, 아울러 지난 100년동안 체육인들 이 쏟은 열정은 우리나라 체육발전에 커다란 동력이 되었다"고 했다.

이어 이 시장은. 우리 광주도 체육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었으며. 지난여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를 치러 수영대회, 수영도시 광주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으며,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를 국제 체육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스포츠 도시가 되었다고 했다.

이용섭 시장은 “여러분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뜨거운 땀방울이 우리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자가 되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소중한 에너지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선수단과 선수단 체육인 여러분! 항상 가슴에 꿈을 갖고 도전하시기를 바란다.“면서” 여러분이 꿈을 포기하지 않는 한 꿈은 절대 여러분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면 광주의 꿈도 이뤄진다.“면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리 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전년도 종합 14위를 차지한 광주선수단은 육상 등 총 46개 종목에1214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남자육상 간판스타 김국영, 김덕현, 정혜림, 배찬미와 400m 기대주 모일환, 여자수영 국가대표 백수연, 효자종목 여자유도 김성연, 근대5종 전웅태, 펜싱 강영미 등이 출전해 국가대표다운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단뛰기 남매 김덕현과 배찬미(이상 광주시청)가 이번 체전에서 각각 8연패와 7연패라는 대기록에 도전하며 여자 100m허들 간판 정혜림(광주시청)과 400m 기대주 모일환(조선대 2년)도 4연패에 도전한다.

여자수영 평영 백수연(광주시체육회)과 수영 배영의 다크호스 민수한(광주체고 3년)은 배영200m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고 핀수영 윤아현(광주시체육회)은 표면800m에 출전해 3연패에 도전한다.

투기종목에서는 레슬링 남자일반부 윤준식과 김진철(이상 남구청)이 금메달을 바라보고, 여자유도 국가대표 김성연(광주도시철도공사)도 이번에 금메달을 획득해 그동안의 부진을 씻을 예정이다

[사진으로 함께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 인사믈을
   
▲ 26일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 후원금 전달하고 있는 장재성 부의장
   
▲ 광주시 체육회기 인계
   
▲ 극민의례
   
▲ 26일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좌로부터)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위장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황현택 위원장, 장연주, 송형일 의원
   
▲ 26일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결단식

.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