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성새일센터,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교육 개강

전라남도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2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창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교육’ 과정을 개강했다.

▲ 장성군, ‘여성 온라인 마케터’ 배출에 앞장
▲ 장성군, ‘여성 온라인 마케터’ 배출에 앞장

2019년 여성 취·창업교실로 운영되는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교육’은 온라인쇼핑몰 개설 및 관리,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마케팅 등에 능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은 장성군청 전산실에서 10월 11일까지 주 5회씩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 교육에 참여하는 20명의 교육생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는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또 직접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어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마케팅관리자 양성과정이 무점포 창업, 온라인쇼핑몰 창업, 블로그 운영, SNS 마케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과정 외에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구직여성에게 다양한 교육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고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직업 교육과 취업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