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혈관관리 하고 건강하게 살기 홍보

전남 보성군 보건소는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집중 주간(9.1.~9.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지난 2일 보성향토시장을 시작으로 5일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 보성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 보성군 보건소

3일 보성군에 따르면, 혈관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찾아가는 레드서클존은 9월 첫째주 동안 군민들이 많이 찾는 보성향토시장, 조성 5일장, 벌교 5일장 및 보건소, 보성군청에서 운영된다.

레드서클존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체내 일산화탄소·니코틴 농도·체지방 측정, 스트레스, 우울증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예방관리 주간 동안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면 자신의 혈관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 됐으며 자신의 혈관건강 상태를 알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자기혈관 숫자 알기”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보건소장은“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중증질환이 될 경우가 많으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