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 우항리 공룡화석지 잔디광장서

청정 해남의 겨울배추를 소재로 한 음식문화축제가 열린다. 26일 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에 따르면 오는 11월30일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 잔디광장에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2013년 해남김장나눔축제’를 개최한다.
 

국 생산량의 70%를 차지, 높은 당도와 아삭아삭함이 살아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해남의 겨울 배추로 김장도 담그고, 이웃 간의 따뜻한 정도 나누는 행사인 이번 축제는 지난 2010년에 시작된 해남의 대표적인 음식문화축제다.

축제에서는 해남이 배추의 본 고장임을 알리고, 축제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문화 가정 20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다문화 가정 김치 담그기 대회’, 캠핑카 동호회 200여명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김장 투어객 김장 대잔치 축제’가 진행된다.

또한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김치, 고구마, 돼지고기 등의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김치 삼합 시식회’, 불우 이웃을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김장을 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절임배추, 젓갈 등 해남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김장 장터’ 등 축제장에 모인 모든 이들이 참여를 통해 보람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역 가수들의 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 등의 공연 행사들도 이어지며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국 1만 4천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캠핑카 동호회 ‘김치좋아 캠핑좋아’ 회원들 200여 명이 축제에 참여, 11월29일부터 2박3일 동안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도 즐기고 해남이 가진 천혜의 관광지들도 관람하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

김성식 추진위원장은 “해남이 자랑하는 겨울 배추로 만들 김장나눔축제가 함께하는 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 그리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해남 겨울 배추에 대한 많은 사랑을 당부했다.

2013 해남김장나눔축제에 관한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229 또는 해남김장나눔축제 준비위원회 010-4621-18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