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쉼터 일제 점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배부 등 시행

전남 고흥군은 폭염을 극복하기 위한 무더위 쉼터 일제점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배부와 안전학당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군민 안전 대책을 다방면으로 추진하고 있다.

▲ 고흥군, 폭염 극복을 위한 군민안전 대책 추진
▲ 고흥군, 폭염 극복을 위한 군민안전 대책 추진

먼저, 무더위 쉼터 20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더위 쉼터 일제 점검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공간을 제공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냉방시설의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하고, 무더위 쉼터 냉방비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관내 전 군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 생활화를 위한 ‘폭염 국민행동요령’과 ‘건강수칙 바로 알기’ 홍보책자를 배부하여 폭염으로 인한 피해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폭염에 대한 대비로 주요도로 살수차 운영, 다중이용 장소 그늘막 설치, 버스 승강장 아이스 박스 비치와 선풍기 가동 등 군민들 생활에 직접 다가서는 행정 지원으로 군민의 생활 안전도를 제고했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전과 관련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내기 위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안전한 고흥, 행복한 군민이라는 비전 실천을 위해 군민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