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3시 DJ센터 4층 컨벤션홀

박인화 광주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오는 23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자신의 자전적 에세이 '좋은 사람 밝은 교육'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최근 100년교육포럼을 창립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 위원장의 이번 출판기념회는 시장, 시의장, 지역국회의원 등 정치권 뿐만 아니라 교육계와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좋은 사람 밝은 교육'은 박 위원장의 성장기부터 평교사 시절의 열정과 교장 재임기간 펼쳤던 다양한 교육정책 등 일선 학교 현장의 생생한 에피소드들을 통해 광주교육의 현주소를 진단한 자전적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또한 교단을 떠나 교육의원, 교육위원장으로 당선되어 광주교육 전반을 면밀히 분석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던 의정활동도 함께 담겨있다.

이 책을 처음 선보이는 이번 출판기념회는 특히 식전행사로 퓨전사물놀이, 관현악 앙상블, 중창팀 공연이 이루어지고 장애인, 비정규직 등 사회적 약자들이 축사를 맡아 이색적인 행사 연출이 돋보인다.

박인화 위원장은 "'좋은 사람 밝은 교육'은 인간 박인화의 삶과 교육자로 걸어왔던 41년, 그리고 교육의원, 교육위원장이 되어 광주교육을 책임지는 한 축으로써 고민했던 담론을 담았다"며 "길이 끝나는 곳에서 길이 다시 시작되듯 끊임없이 진화했던 나의 삶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자리에 많은 광주시민들이 함께 축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