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광주. 전남이 상생의 도시로 건설중인 빛가람(광주.전남혁신도시)도시 건설과 함께 창간 "빛가람뉴스" 창간을 즈음하여 축사메시지를 다음과 같이 전했다.

- 축하 메시지 -

<언론은 시대의 등불이다!>                          

                                                                          박준영 전남도지사

빛가람뉴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광주·전남의 상생도시로 건설중인 빛가람도시와 함께 이 지역의 발전과 시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언론은 시대의 등불이자, 나침반이라고 했습니다. 이제 그 닻을 올린 빛가람뉴스가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데 역사의 대변자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동안 창간준비에 열정을 보여주신 빛가람뉴스 임직원 여러분께 위로와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빛가람뉴스는 지역의 올곧은 방향을 제시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삶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 2007년 공사가 시작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현장 곳곳에는 도시기반시설 공사와 함께 한전청사 신축 등 이전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혁신도시의 차질없는 추진으로 녹색의 땅 전남은 지금 새로운 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지역에서는 5월 여수세계박람회를 시작으로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와 국제농업박람회 등 굵직굵직한 대형 국제행사들이 연이어 개최됩니다.

우리 도민들의 단합된 힘과 지혜를 모아 대규모 국제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전남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미래는 꿈꾸는 자의 것입니다. 우리 전남도는 더 큰 도전으로 꿈에 도전하며 희망찬 내일을 열어가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빛가람뉴스가 이 길에 동행하며 힘과 지혜를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참 언론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